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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생수칙

경기도 따복기숙사 사생수칙(안)

제1조 (근거)

본 입사생 수칙은 경기도 따복기숙사(이하 기숙사라 한다) 운영규정(2017. 5. 25 제정) 제20조, 제21조에 근거한다.

제2조 (목적)

본 수칙은 입사생의 질서유지와 면학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지켜야 할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.

제3조 (생활신조)

입사생은 기숙사의 설립목적을 인식하고 제반규정을 준수하며 공유적 가치 및 공동체 생활을 위하여 다음 사항을 생활신조로 한다.

  • 대학생, 청년 어울림 공동체가 되자
  • 따뜻하고 복된 사회적경제 가치를 알자
  • 입사생 협동조합을 통한 협동가치 배우자

제4조 (사실배정)

사실은 관장 및 생활지원센터장이 정한다.

  • 대학생은 전공계열, 학교, 학년 등을 고려하여 배정한다.
  • 청년은 연령, 지역을 고려하여 배정한다.
  • 배정된 사실은 관장의 승인 없이 임의로 변경할 수 없다.

제5조 (지참물)

입사생은 입사등록을 마친 후 학습도구, 침구 등 기숙사 생활에 필요한 개인 용구를 지참하여야 한다. 다만, 다음 항목의 반입은 일체 금지한다.

  • 악기, 대형오디오, TV, 허용 안 된 전열기구, 오락기구
  • 개인용 가구(미니옷장, 화장대, 벽걸이 액자, 대형거울, 벽면 부착물 등)
  • 위험물, 인화물, 건강을 해치는 약품
  • 애완동물

제6조 (사물관리)

  • 입사생은 기숙사에서 제공하는 사물함을 사용한다.
  • 귀중품은 기숙사 관계직원에게 보관 의뢰하여야 하며, 보관을 의뢰받지 아니한 물품의 망실은 기숙사에서 책임지지 아니한다.
  • 사실 집기는 지정된 목적대로 사용하여야 한다.

제7조 (변상)

입사생이 시설물 및 기물을 훼손하거나 망실하였을 경우에는 고의 또는 과실을 불문하고 이를 원상복구하거나 변상하여야 한다.

제8조 (층장)

입사생의 지원 및 기숙사의 관리를 위하여 각 층별 2명의 층장 대의원을 두며 층장 대의원은 다음과 같은 역할을 한다.

  • 층장 대의원은 각 층 입사생을 대표하며 관장의 지시 사항을 입사생들에게 주지시키고 입사생의 애로사항을 건의할 수 있다.
  • 층장 대의원은 입사생의 질서유지를 위하여 노력하며, 협조내용을 관장 및 생활지원센터장에게 건의할 수 있다.

제9조 (일과 시간)

입사생은 다음과 같이 일과시간을 지키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.

  • 조식 : 07:00 ~ 08:00(1시간)
  • 점심 : 11:30 ~ 13:00(1시간30분)
  • 석식 : 17:30 ~ 19:00(1시간30분)
  • 귀사 : 당일 23시 59분 59초
  • 비고 : 일과시간은 계절과 요일에 따라 조정할 수 있다.

소등시간 이후의 학습은 다목적룸 및 스터디룸에서 다음날(새벽) 02시까지 할 수 있다.

제10조 (점검)

  • 생활지원센터장은 입사생의 질서있는 공동생활과 면학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필요시 사실 및 생활환경에 대한 일제 점검을 실시할 수 있다.
  • 관장은 화재, 도난 등의 사전예방과 청결, 위생 등을 위하여 관계직원으로 하여금 사실내외를 수시로 순시 점검하게 할 수 있다.

제11조 (식사)

입사생은 일과시간표에 의한 식사시간과 다음 사항을 지켜야 한다.

  • 식사는 자기배식방법에 의하여 식당에서만 하여야 한다.
  • 식사는 남김없이 먹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, 잔반은 스스로 처리한다.
  • 기숙사에서 지공하는 식사의 기타 음식물을 허용하지 아니한다. (단 반입으로 인해 발생한 사고는 본인의 책임으로 한다.)
  • 복장을 단정히 하고 모든 주방기물(수저, 물컵 등)의 사실 반입을 금합니다.

제12조 (통신 및 우편물)

사실 내에서의 통신은 다음과 같이 행한다.

  • 인터넷 통신은 기숙사에서 지원한다.
  • 입사생의 수신우편물(소화물 포함)은 본인 수령을 원칙으로 하며 분실에 대한 책임을 기숙사에 묻지 아니한다.

제13조 (방문)

방문은 기숙사 내의 질서유지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행한다.

  • 방문자는 사전에 생활지원센터장의 승인을 받아 방문하여야 한다.
  • 방문시간은 09:00 ~ 20:00까지로 한다.
  • 방문응대는 식당동 1층 상업시설에서 할 수 있으며 방문자는 입사실에 들어갈 수 없다.
  • 외부인의 사내 숙박은 불허 한다.

제14조 (방문의 제한)

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방문을 제한할 수 있다.

  • 기숙사 내에 전염성 질병을 전염시킬 우려가 있을 때
  • 풍기문란의 우려가 있을 때
  • 기타 생활지원 모더레이터가 방문자의 출입이 부적당하다고 판단될 때

제15조 (외출 및 외박)

입사생이 외출 및 외박할 때에는 다음 사항을 엄수하여야 한다.

  • 외박은 1달에 10회로 제한하며 외박의 사유가 있을 때에는 사전에 허가를 받아야 한다.
  • 출입할 때에는 필히 카드(등록)를 사용 하여야 한다.
  • 무단 외박시 즉시 보호자에 연락 조치하고, 규정된 벌점을 부과한다.
  • 외출 및 외박 이후 기숙사 외부에서 발생한 일체의 사고에 대하여는 사생의 귀책사유로 한다.
  • 당일 외박은 금지된다. (단, 병가, 조사 시는 센터에 보고 후 허용 한다.)

제16조 (장기 외박)

입사생이 장기외박(연속 7일 이상)을 할 때에는 다음 사항을 엄수하여야 한다.

  • 장기외박은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고 사전 허가와 퇴실점검을 받아야하며 입사비는 매월 납부하여야 한다.
  • 장기외박으로 퇴실 시 출입카드를 생활지원센터에 반납하여야 한다.(복귀시 출입카드 지급)
  • 장기외박기간 중 입실 및 단기 기거할 경우 생활지원센터에 사전 보고해야 한다.(이때 출입할 때마다 출입기록대장에 반드시 기록해야 함.)
  • 장기외박 중 입사생의 물품 파손 및 분실은 본인의 책임으로 한다.

제17조 (상담)

입사생들의 정신건강 도모와 기숙사 생활의 원활한 적응을 위하여 관장 및 생활지원센터는 다음 각 호의 상담에 응하여야 하며, 상담실을 기숙사내에 둔다.

  • 입사생 개인의 신상에 관한 상담
  • 생활 및 진로(취·창업)에 관한 상담
  • 기타 기숙사 운영과 관련된 상담
  • 취업·창업에 대한 상담

입사생의 사생활보호를 위하여 상담내용에 대해 비밀을 보장한다.

제18조 (청소)

입사생은 각자의 사실은 자율적으로 행한다.

  • 쓰레기는 층별로 분리수거하여 당일 23시까지 지정된 장소로 자율적으로 운반한다.
  • 생활지원센터는 정해진 날에 소독 및 방역을 실시한다.

제19조 (등록)

  • 입사생으로 확정통지를 받은 자는 지정된 기일내에 입사등록을 마쳐야 한다.
  • 등록할 때에는 입사서약서 및 입사비를 납부하여야 한다.
  • 입사생은 재학증명서(대학생 한함), 건강진단서(B형간염, 폐결핵(흉부X선 촬영)를 6개월마다 제출하여야 한다.

제20조 (입사비 납부)

  • 신규 입사생(재입사생 포함)은 소정의 입사 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한다.
  • 입사생의 입사비는 본 기숙사의 운영경비를 감안하여 월액으로 결정한다.
  • 입사생은 매월 25일부터 매월 말일까지 이월(다음)분 입사비를 납부하여야 한다.
  • 입사비을 계속 2회 이상 체납한 입사생은 입사생 자격을 상실한다.
  • 신규 입사생과 퇴사생의 월 입사비는 당월 재사일수에 따라 일할 계산하여 납부한다.
  • 대학생의 대학교 방학기간 중의 입사비는 반환하지 않는다.
  • 입사포기자 환불규정

    기숙사비용부담 목록
    퇴사시기 환불금액
    입사비 자치회비
    입사 전 입사비 전액 환불하지 않음
    입사 후 재사일수에 따라 일할 계산

    가. 환불액은 퇴사 후 1달 이내 지급한다.나. 계좌이체를 원칙으로 환급한다.

제21조 (상점 및 금지행위에 따른 벌점)

  • 입사생은 재사기간 중 기숙사의 명예를 선양하는 활동을 하거나 타 입사생의 귀감이 되었을 때에는 상점(별표1)을 주고, 사내에서 금지(의무사항 불이행)사항(별표2)을 위반하였을 때에는 벌점을 부과하며, 상점은 벌점과 상계하여 처리한다.
  • 벌점은 15점 이상 퇴실을 원칙으로 한다.

제22조 (중도퇴사)

  • 본인이 퇴사를 희망할 때 사전 퇴사신청(10일전 퇴사신청을 하여야 한다)과 퇴사상담 및 퇴실점검을 받고 시행한다.
  • 보증금은 전액 환불이 원칙이며 각종 미납금, 물품 손괴, 오염 등과 관련하여 발생된 비용은 보증금에서 차감 후 환불한다.
  • 퇴사일이 퇴사 신청일 보다 지연 될 경우 본인의 물품이 기숙사에서 반출 된 날로 한다.
  • 퇴사자는 보증금과 잔여 입사비에 대한 환불신청서를 작성하고 본인명의의 통장사본을 제출하여야 한다.
  • 퇴사자는 19시 이전에 퇴사하여야 한다.
  • 중도퇴사자는 다음 회기 입사지원시 신규로 등록해야 한다.

제23조 (강제퇴사)

관장은 입사생이 다음의 퇴사사유가 발생하였을 경우 생활지원 모더레이터 회의를 거쳐 강제 퇴사명령을 내릴 수 있다.

  • 입사신청 구비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한 자
  • 6개월 이상의 정학이나 휴학 또는 퇴학처분을 당한 때
  • 타 입사생으로부터 비슷한 사유로 5건이상 민원접수 된 때
  • 입사비를 계속해서 2회 이상 체납하였을 때
  • 벌점 15점 이상일 때(벌점은 4학기까지 누진 적용함, 1차경고 : 5점이상일 때, 2차경고 : 10점이상일 때)
  • 도박, 절도, 폭력, 재물파손, 방화, 마약복용 등과 같이 범죄 구성요건에 해당되는 행위를 하였을 때
  • 학업과 관련 없는 단체를 조직하거나 기숙사운영에 부당한 요구 또는 입사생 통솔에 악영향을 미치는 행위를 하였을 때 (다단계, 사이비 종교 등)
  • 이성의 사실 및 동에 무단(동반)출입, 숙박, 숙박 제공하였을 때
  • 신체 및 정신상의 사유로 관장 및 생활지원센터장이 공동생활이 부적합하다고 판단될 때
  • 최종 강제 퇴사는 운영협의회에 의결에 의해 확정한다.

관장은 강제퇴사자에 한하여 아래 항에 의거 재입사를 불허 할 수 있다.

  • 대학생 입사생 : 최대 5년
  • 청년 입사생 : 영구

제24조 (입사생 협동조합의 구성과 운영)

  • 관장 및 생활지원센터장은 입사생의 활동을 위하여 입사생 협동조합을 조직 운영하게 할 수 있다.
  • 입사생 협동조합 정관은 본 기숙사의 운영규정 제22조 및 협동조합 기본법에 저촉되지 아니하는 범위 내에서 효력이 있다.
  • 입사생 협동조합 이사장 등 임원은 본 기숙사 3개월 이상 생활한 입사생 중에서 입사생 협동조합의 정관에 의거하여 선출한다.
  • 입사생 협동조합 조합원은 출자금을 납입할 때 자격이 주어진다.

제25조 (입사생 협동조합의 사업의 범위)

사생의 협동조합활동은 협동조합의 정관 내에서 보장된다.

  • 입사생 협동조합은 기숙사내 영리 및 비영리사업을 기숙사 수탁법인과 협력하여야 한다.
  • 입사생 협동조합은 국가, 지자체, 각종 지원센터 공모 및 입찰 사업에 참여 할 수 있으며, 기숙사는 이를 지원한다.

제26조 (보건관리)

  • 관장은 사내의 응급환자 발생을 대비하여 구급상비약품을 비치하며 입사생의 상해 또는 질병이 발생한 때에는 즉시 의사의 진단을 받아 조치하고 보호자에게 통지한다. 이 경우 진료비는 입사생이 부담한다.
  • 관장은 전염병 환자가 발생한 경우 즉시 격리 수용하고 의사의 지시에 따르며 보호자에게 통지하여 보호받도록 한다.
  • 관장은 긴급환자 발생 및 질병에 대비하여 지정병원을 둘 수 있다.
  • 진료 및 입원에 따른 비용은 입사생에게 있다.

제27조 (안전사고 예방)

  • 입사생은 항상 사내의 화재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주의를 하여 하며, 각 생활지원 모더레이터는 안전사고 책임자가 된다.
  • 생활지원 모더레이터는 항상 소화기의 위치(배전판위)를 파악 관리하고, 허가받지 아니한 전열기 사용을 금한다.

제28조 (시설물 사용)

  • 기숙사동의 시설물은 24시간 이용가능하다.
  • 식당동의 시설물은 6:30 ~ 23:00 동안 사용한다.

제29조 (금연)

기숙사 부지는 전면 금연 구역으로 지정한다.(단, 지정된 흡연부스에서만 가능.)

제30조 (입사생상담)

관장 및 생활지원센터장은 입사생 상담을 입사기간내 2회 이상을 실시 할 수 있다. 이때 입사생 인권, 차별, 이념을 주의하여야 한다.

  • 전문상담원을 통한 상담
  • 생활지원 모더레이터를 통한 상담
  • 입사생은 의무적으로 참여 하여야 한다.

제31조 (공고‧공지방법)

관장 및 생활지원센터장은 실시간 소통 차원에서 기숙사 홈페이지 또는 SNS 온라인 밴드를 이용 할 수 있다.

제32조 (기타)

생활지원센터장은 운영규정 및 사생수칙 외에 생활에 필요한 내용을 두어 관리, 운영할 수 있다.

※ 본 수칙은 2018년 2월 5일부터 시행한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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